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니가타현 사케 다이긴죠 에치고류 리뷰 고급스럽게 절제된 니혼슈

술리뷰

by 카바제로 2022. 12. 27. 16:52

본문

728x90
반응형

니가타현 사케인 다이긴죠 에치고류를 마셔봤습니다.

보통 사케 이름에 에치고가 들어간 경우는 전부 니가타현 사케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다이긴죠 에치고류

도수 : 15도

정미보합 : 50%

가격 : 720ml-3,025엔 / 1.8L- 6050엔

 

 

디자인은 약간 샴페인이 연상되는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디자인입니다.

확실히 720ml 기준으로 3천 엔대 이상으로 올라가는 사케답게 디자인에서도 그 이하의 가격대 사케에 비해 고급스러움이 물씬 느껴집니다.

 

 

맛은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게 잘 절제되어 있다는 표현이 가장 적절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 보니 상당히 마시기 쉬운 사케이며 특히 목 넘김이 굉장히 부드러운 사케입니다.

 

 

일본 사케를 만들 때 사용하는 쌀 품종 중에 [다카네니시키 たかね錦]라는 쌀이 있는데요.

1939년에 일본 나가노현에서 만들어진 쌀 품종으로 추위에 강한 쌀로 유명하며, 사케를 양조하기 위해 사용되는 최적의 쌀로 잘 알려진 이 쌀을 아낌없이 사용하여 제조한 술이 다이긴죠 에치고류입니다.

 

 

상당히 잘 절제가 되어 있어서 여성분들이 마시기에도 거의 부담 없이 술술 마실 수 있는 사케입니다.

하지만 절제되어 있다고 해서 사케의 맛 자체가 약한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오히려 마시면 마실수록 에치고류 고유의 프루티 하면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너무나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더 부연 설명을 하자면 사케를 즐기기 위해 불필요한 부분을 전부 없애고 알짜배기만 잘 정제해서 고급스럽게 절제된 맛을 표현하려고 한 맛으로 고급스러운 전채요리 등과 마시면 너무나 잘 어울릴 것 같은 사케입니다.

요리 본연의 맛을 더 살려주고 요리는 반대로 사케의 맛을 더 살려주는 상호 간의 시너지 효과를 만끽할 수 있는 사케라고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실제로 일본 주류 감평회에서 많은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사케이기도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들어서 추가로 더 구매해서 집에 놔두고 가끔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단순합니다. 다이긴죠 에치고류는 담백하면서 고급스러운 맛이 나는 사케이기 때문이죠.

마시면 마실수록 매력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사케이기 때문에 마시는 사람 입장에서 결국 계속 찾게 되는 사케에 가깝습니다.

게다가 마시기 쉽고 담백한 다이긴죠이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음식과의 궁합이 정말 훌륭합니다. 여성분들과 마시기에도 너무나 좋은 사케라는 점에서도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