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드러운 하이볼 위스키 추천 잭다니엘 블랙라벨 내돈내산 리뷰

술리뷰

by 카바제로 2023. 3. 26. 09:57

본문

728x90
반응형

미국 테네시주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테네시 위스키 잭다니엘은 특유의 부드러우면서 강한 맛으로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잭콜이라는 이름으로 콜라와의 궁합이 상당히 좋은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 잭다니엘은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오늘은 가장 기본적인 보틀인 블랙라벨에 대해서 간단히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너무 많이 알려져 있어서 마셔본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위스키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아무래도 주변에 추천을 받아서 많이 마셔볼만한 위스키이기 때문에 위린이 여러분들의 시선에 맞춰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잭다니엘 블랙

미국 테네시 위스키

원재료 :그레인, 몰트 

도수 :40%

 


 

잭다니엘 위스키는 미국에서 생산되고 있는 위스키라는 특성상 옥수수가 주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실상 미국의 버번 위스키 중 하나로 보고 있지만 잭다니엘 측은 자신들이 버번위스키에 속하지 않는다고 주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일단 테네시 위스키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잭다니엘 블랙은 특유의 부드러운 카라멜과 바닐라의 조화가 잘 이루어진 위스키로 사탕나무숲에 여과를 하는 잭다니엘 고유의 방식으로 만들어진 과정에서 생겨나는 향과 부드러움이 너무나 매력적인 위스키입니다.

 


잭다니엘 블랙 스트레이트

 

 

먼저 잭다니엘 블랙을 스트레이트로 마셔보았습니다.

 

평소에 위스키를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을 좋아하는 입장에서 잭다니엘 블랙은 너무나 부드러운 목 넘김에 깜짝 놀랐습니다.

 

대학생 때 친구들과 항상 콜라를 섞어서 마셨을 때는 느끼지 못했던 부드러움이 느껴져서 스트레이트로 즐겨도 훌륭한 위스키라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달콤한 카라멜 향을 시작으로 살짝 톡 쏘는 알코올 맛과 달달하게 입 안으로 부드럽게 퍼지는 바닐라향이 일품입니다.

 

 

여운도 오래가기 때문에 계속 입안에서 맴도는 바닐라향을 즐기면서 마실 수 있는 부분도 매력적입니다. 

 

잭다니엘 블랙에는 무조건 콜라를 섞어 마시거나 하이볼, 칵테일로 제조해서 마시는 분들이 대다수인데요.  

 

스트레이트로 마셔도 매력적이고 훌륭한 위스키이기 때문에 위스키에 제대로 입문해 보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스트레이트로도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잭다니엘 블랙 온더록

 

 

얼음을 띄워서 마시는 온더록으로도 잭다니엘 블랙을 마셔보았습니다.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에 비해 확실히 알코올 맛이 더 강조되는 느낌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온더록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잭다니엘 특유의 캐러멜과 바닐라를 연상시키는 달달한 맛이 온도변화로 확 줄어버리기 때문에 고유의 매력을 느끼기가 상당히 어려워집니다.

 

다만 차갑고 시원하게 부드러운 위스키를 즐긴다는 느낌으로 마신다면 나쁘지는 않지만 여러모로 온더록은 아쉽게 느껴집니다. 


잭다니엘 블랙 하이볼

 

 

마지막으로 잭다니엘 블랙을 탄산수를 이용한 하이볼로 제조하여 마셔보았습니다. 

 

스트레이트로 마시는 것보다 더 부드럽고 가볍게 마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위스키 특유의 피트감도 살짝 느껴지면서 잭다니엘이 가지고 있는 부드러운 바닐라 풍미도 사라지지 않고 전달되기 때문에 탄산수와의 조합도 나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하이볼 맛에 가까웠지만 위스키를 많이 마셔보지 않은 분들은 탄산수로 제조한 잭다니엘 블랙 하이볼을 그렇게 썩 좋아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역시 잭다니엘은 콜라나 사이다 혹은 토닉워터와 레몬즙 조합이 가장 대중적으로 인기가 좋을 수밖에 없는 운명처럼

 

음료수같이 달달하고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조합으로 하이볼 및 칵테일로 즐기시는 방식이라면 위스키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도 맛있게 마실 수 있습니다.


 

콜라와 섞어서 마시는 조합으로 가장 잘 알려진 위스키 잭다니엘 블랙라벨을 내돈내산으로 구매하여 마셔보았는데요.

 

무엇보다 예전에는 몰랐던 잭다니엘 고유의 풍미와 맛을 알게 되었다는 점이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부드럽고 달달한 캐러멜 맛과 길게 유지되는 바닐라 향의 여운이 가진 매력이 상당한 잭다니엘 블랙

 

개인적으로 잭다니엘 블랙은 스트레이트로 즐기시거나

 

콜라 및 토닉워터를 이용한 칵테일로 즐기시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달달한 하이볼용 위스키를 찾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이전에 리뷰한 잭다니엘 허니를 비롯해서 짐빔 애플도 강추드립니다. 

 

 

 

달달한 하이볼 위스키 리큐르 추천 잭다니엘 허니 내돈내산 리뷰

짐빔 애플처럼 위스키라기보다는 리큐르에 가까운 제품인 잭다니엘 허니를 직접 내돈내산으로 구매하여 마셔보았습니다. 잭다니엘은 일명 콜라와의 궁합이 상당히 좋은 위스키로 한국은 물론

cakallero.tistory.com

 

 

하이볼 산토리 위스키 추천 짐빔 애플 리뷰 달콤한 버번 리큐르

세계 1위의 버번위스키를 생산하고 있는 회사이며 2014년에 일본 산토리가 인수한 짐빔은 다양한 버번위스키를 제조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중에서 짐빔 애플은 위스키라기보다는 리큐

cakallero.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