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란지 Ulanzi 캡그립2 추천 스마트폰 카메라 블루투스 셔터그립 리뷰

제품리뷰

by 카바제로 2023. 1. 21. 12:13

본문

반응형

요즘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너무 좋아져서 디지털카메라를 살 바에는 그냥 갤럭시S 울트라나 아이폰 프로 모델들을 사는 것이 훨씬 낫다는 말이 정말 현실이 되었습니다. 

 

저 또한 일상생활에서 촬영하는 사진들과 작업용으로 사용하는 사진들을 전부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고 있는데요.

 

카메라 관련 장비들 중에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제조사인 울란지에서 내놓은 스마트폰 카메라용 캡그립2가 큰 호평을 얻고 있습니다. 


가볍고 심플한 블랙색상의 외관 

 

 

울란지 스마트폰 블루투스 캡그립2를 처음 언박싱 했을 때의 인상은 딱 2, 3만 원대의 가격대에 걸맞은 패키징이라는 점이었습니다. 

 

하지만 본품 자체는 마감도 생각보다 괜찮고 콤팩트하고 가벼워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체적인 소재는 전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어서 상당히 가볍습니다. 

 

그리고 파지하는 부분의 오돌토돌한 재질에 대한 마감도 그립을 쥐었을 때 미끄러지지 않도록 잘 처리되어 있었습니다. 

 


쉽고 빠른 블루투스 페어링

 

먼저 블루투스 페어링을 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모양이 박혀있는 촬영버튼을 오래 눌러줍니다. 

 

그러면 버튼 바로 위쪽에 있는 작은 LED 램프에서 초록색 불빛이 점멸되기 시작하는데요. 

 

그 상태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페어링을 실시해 주면 바로 연결됩니다. 

 


안정적인 착용감과 확장성

 

블루투스 연결이 무사히 완료되면 이제는 그립에 스마트폰을 장착하기 위해 촬영버튼 옆에 있는 고정대를 위로 올려서 스마트폰 사이즈에 맞춰서 끼워주기면 하면 됩니다. 

 

 

그리고 고정대에 붙어 있는 작은 칩을 가볍게 아래로 내려주면 추가 액세서리로 활용이 가능한 울란지의 조명이나 마이크를 착용해서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꽤 단단하게 고정이 되기 때문에 착용했을 때 불안하다거나 하는 점은 전혀 없었습니다. 

 

 

제가 현재 메인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22를 착용하니 나름 제대로 된 카메라 같은 모습이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케이스도 같은 검은색이다보니 원래부터 하나로 붙어 있는 제품같이 보이네요. 

 

 

세로로 파지하고 사용할 때에도 손에 쥐는 그립 부분이 아래쪽을 안정적으로 받쳐주기 때문에 전혀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가로로 사진을 촬영하다가 갑자기 스마트폰으로 뭔가를 알아보거나 확인하기에도 문제없는 설계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세로로 촬영을 하기 위해서는 적합하지 않은 설계로 되어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가로촬영을 메인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제품입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활용도 높은 볼록거울

 

울란지 캡그립2 스마트폰 그립은 제품 전면 중앙에 자석으로 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볼록거울도 같이 달려있어서 그립을 쥐고 셀카나 단체샷을 찍기에도 너무나 편리합니다. 

 

중앙에 달린 거울을 뺀 뒤에 뒤집어서 부착해 주면 언제 어디서든 볼록거울에 비친 모습을 기준으로 하여 간편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충전케이블 기본제공과

간편한 수납공간

 

울란지 캡그립2 스마트폰 그립은 제품의 그립 아래쪽 부분에 충전용 케이블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USB에서 타입 C 충전케이블도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립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파지 부분 위쪽에 자석으로 붙어 있는 촬영버튼 부분을 조금 힘을 가해서 당겨주면 바로 분리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뒷면에 있는 타입C 포트를 이용해서 충전해 주면 됩니다. 

 

참고로 꼭 USB에서 타입C로 이어지는 케이블을 이용해서 충전을 해야 합니다. 즉, C to C 케이블로 충전은 불가능합니다. 

 


총평 

 

이상으로 울란지 캡그립2 블루투스 스마트폰 그립에 대해 직접 사용해 본 리뷰를 작성해 봤는데요. 

 

무게도 상당히 가볍고 울란지의 다양한 악세서리를 활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비롯하여 볼록거울도 붙여져 있고 충전용 케이블도 기본으로 제공을 하기 때문에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폰용 촬영그립입니다. 

 

다만 촬영 버튼을 누를 때 나는 누가 들어도 저렴한 제품에서 나는 딸각하는 소리가 유일한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 외에는 정말 이렇다 할 단점을 찾기가 어려울 정도로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촬영하시는 분들이라면 2, 3만 원이라는 저렴한 금액에 엄청난 만족감을 선사해 주는 제품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