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에서 한국으로 해외송금이 필요할 때 추천하는 어플 Smiles

각종정보

by 카바제로 2021. 5. 1. 10:58

본문

반응형

일본에서 거주하다 보면 한국으로 해외송금을 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한국의 펀드 및 주식투자에 필요한 자금을 한국의 은행계좌에 송금하기 위해서 주로 이용을 합니다. 

 

하지만 일본에서 해외송금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엄청난 수수료와 번거롭고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야만 합니다. 물론 신한은행 일본법인인 SBJ은행의 익스프레스 계좌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계좌 개설부터 시작해서 조금 번거로운 것이 사실이죠.

 

그래서 제가 100만 원이하의 금액을 한국으로 송금할 때마다 항상 이용하는 간편하게 빠른 어플인 Smiles에 대해서 이번에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Smiles 어플 정보

Smiles는 일본에서 해외송금을 하기 위한 어플을 알아보던 중에 우연히 발견한 어플인데요. 처음엔 어플의 아이콘이 상당히 수상하고 믿음직스럽지 못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제 여자 친구도 "저 수상한 새를 믿어도 되는 거야?"라고 말했을 정도니까요. 

 

그래도 다운로드해서 살펴보는 것 까지는 일단 괜찮겠지라는 마음으로 다운로드를 해서 어플을 실행해보니 의외로 일본내 법인으로서 잘 등록이 되어 있었고 이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에 믿음이 가기 시작했고 속는 셈 치고 이용해보니 너무 송금도 빠르고 간편해서 지금도 가장 자주 이용하고 있는 어플입니다. 

Smiles 홈 화면

우선 이 Smiles를 간편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본의 유쵸 은행 계좌를 만드는 것이 가장 좋지만 계좌를 가지고 있지 않으신 경우는 유쵸 은행과의 제휴로 이루어진 입금전용 카드를 만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전용 카드가 없으면 일일이 은행에 가서 입금을 하거나 따로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Smiles의 입금전용 카드는 계좌가 없어도 무료로 만들 수 있고 편의점의 ATM에서 언제든 송금에 필요한 금액을 입금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편리합니다. 

 

Smiles의 송금 페이지

입금전용 카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어플의 송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아래쪽에 있는 'Smilesウォレットカードで入金する'를 클릭하면 손쉽게 무료로 발행할 수 있습니다. 발행이 완료되면 약 1주일 후에 우편으로 입금전용 카드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Smiles 입금전용 카드

이 카드만 있으면 일본 편의점의 ATM에서 간편하게 송금에 필요한 금액을 입금할 수 있습니다. 단, 한 번에 10만 엔까지만 입금이 가능하며, 49,999엔 까지는 125엔, 그 이상으로 10만 엔까지는 345엔의 입금 수수료가 발생하니 유의해주세요. 

하지만 일본에서 6개월 이상 거주하신 분들은 기본적으로 금융제한이 해제가 된 상태이기 때문에 금융제한 해제 이후 개설하신 은행 계좌가 있다면 입금 수수료 없이 송금에 필요한 금액을 입금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Smiles 입금 전용카드 관련 내용 및 수수료
금융제한 해제 후 개설한 은행계좌가 있으신 경우

이렇게 Smiles에 송금에 필요한 금액이 정상적으로 입금이 되었다면 다음은 송금할 해외계좌를 추가해줘야 합니다. Smile는 미국의 대표적인 해외송금 회사인 Ria의 서비스를 경유해서 한국의 은행계좌에 입금이 되는 방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송금 시에는 반드시 일정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제가 송금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확인해본 결과, 3만 엔까지는 880 엔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그 이상으로는 균일하게 1480 엔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만, 일반적인 일본의 메이저 은행에서 해외송금을 하는 것보다 훨씬 수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전혀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입금이 완료가 되면 입금 보고를 해주어야 합니다. 금액, 입금 날짜 및 시간, 입금방법을 기입한 후 입금 보고 화면 위쪽의 카메라 버튼을 클릭하여 입금 시 발행된 영수증을 촬영하여 등록만 해주면 끝납니다. 

입금보고 화면
송금 서비스 첫 화면
한국으로 송금 설정
송금받을 한국의 은행 선택

이렇게 송금받을 해외계좌 설정까지 다 끝나면 이제 송금만 해주면 끝!! 약 5분~20분 사이에 한국 계좌로 송금이 완료가 됩니다. 지금까지 정말 여러번 이 Smiles를 이용해서 한국으로 송금을 했지만 실수로 10만 엔이 한도인데 20만 엔을 한 번에 송금 신청을 해서 송금이 취소가 되어 환불받았을 때를 제외하고는 단 한 번도 늦게 송금이 된 적이 없을 정도로 상당히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거래상태 확인 창

 


일본에서 한국으로 해외송금을 하려고 하면 일단 입국한지 6개월이 지나지 않으신 분들은 금융제한이 걸려있기 때문에 일반 예금계좌에서 ATM으로 입출금밖에 할 수 없기 때문에 사실상 일본의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상당한 제약이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도 한국으로 송금을 할 일이 생겼을 경우, Smiles는 정말 좋은 해외송금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은행계좌를 따로 개설하지 않아도 되면서 송금이 정말 빠르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리고 일본의 금융제한이 이미 오래 거주하면서 해제가 되어 있으신 분들은 현재 사용하고 계신 은행계좌를 이용해서 일본의 메이저 은행들을 통해서 한국으로 송금을 할 때 드는 수수료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빠르게 송금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송금처리가 정상적으로 접수되면 이메일로 영수증도 보내주고(전부 영어로 되어 있지만) 문의사항이 있으면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면 친절하게 대응까지 해주기 때문에 믿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추가로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면 먼저 영어로 응답을 해주기 때문에 일본어로 응대를 부탁드린다고 전달하면 일본어 담당 직원으로 연결이 됩니다. 

 

하지만 일본어로 응대하는 직원분은 정말 친절하시지만 일본인이 아니기 때문에 상당히 어눌하고 알아듣기 어려운 일본어를 구사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대로 영어가 가능하신 분들은 오히려 영어로 문의를 하시는 것이 훨씬 원활할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