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오사카로 여행간다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 3가지 및 추천 맛집들

일본관련정보

by 카바제로 2024. 6. 26. 10:40

본문

반응형

 

최근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으로 선택하는 일본 오사카는 일본 내에서도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한 지역 중 하나입니다. 

 

특히 맛있는 서민음식들이 잘 발달해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오사카에 방문한다면 관광지에 방문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본 현지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는 일도 빠뜨릴 수 없죠.

 

그런 오사카를 대표하는 음식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바로 [타코야키], [오코노미야키], [쿠시카츠]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3가지 음식에 대해서 다뤄보기로 하겠습니다. 


 

타코야키, 오코노미야키, 쿠시카츠는 다른 일본 지역에서도 맛볼 수 있는 음식이지만 특히 오사카의 명물이고 오사카에서 나온 음식이기 때문에 본고장에서 맛보는 즐거움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오사카 음식은 일본어로 코나몬구루메(粉もんグルメ)로 불리고 있는데 뜻은 밀가루로 만든 음식들이라는 의미로 2000년대 이후 탄생한 말로 오사카 음식들을 가장 잘 나타내는 말로 지금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타코야키 : コナモンミュージアム

일본 〒542-0071 Osaka, Chuo Ward, Dotonbori, 1 Chome−6−12 コナモンミュージアム

 

 

오사카에서 가장 먼저 먹어봐야 할 음식은 역시 타코야키인데요. 타코야키는 일본 내는 물론 한국에서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 음식입니다. 

 

오사카의 타코야키는 겉이 바삭한 도쿄 및 한국의 타코야키와는 다르게 촉촉하고 진득한 식감이 특징이어서 한국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타코야키와는 다른 식감과 매력을 선사합니다.

 

그 중에서 코나몬뮤지엄( コナモンミュージアム ) 은 타코야키를 먹는 것 외에도 직접 타코야키를 만들어보는 체험도 할 수 있는 테마파크형 타코야키 전문점인데요. 

 

타코야키 장인이 손수 만드는 과정도 볼 수 있고 타코야키에 대한 역사도 공부할 수 있는 곳이어서 일반적인 타코야키 가게와는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므로 오사카 도톤보리에 방문한다면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코노미야키 : 味乃家 本店

일본 〒542-0076 Osaka, Chuo Ward, Namba, 1 Chome−7−16 現代こいさんビル 2F

 

 

두번째로 오사카에 가면 반드시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는 오코노미야키(お好み焼き)가 있는데요.

 

오코노미야키는 오사카의 향토음식이기도 하기 때문에 상당히 역사가 오래된 음식이며 그런 오코노미야키의 원조가 바로 오사카입니다. 

 

물론 오사카 외에도 도쿄, 히로시마 등에서도 유명한 음식이 바로 오코노미야키이며 다양한 재료들을 사용하여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도 유명합니다. 

 

오코노미야키 본고장인 오사카에서 전통 오사카식 오코노미야키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지노야 본점( 味乃家 本店 )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지노야 본점은 신선한 일본산 양배추를 잔뜩 사용한 오코노미야키가 특히 맛있기로 유명하며, 오코노미야키 외에도 맛있는 야키소바도 맛볼 수 있습니다. 

 

다양하고 맛있는 오코노미야키와 야키소바를 직접 철판에 맛있게 구워서 먹어보는 체험을 비롯해서 본고장의 맛을 직접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쿠시카츠 : 新世界串カツいっとく総本店

3 Chome-5-15 Ebisuhigashi, Naniwa Ward, Osaka, 556-0002 일본

 

 

마지막으로 오사카의 명물인 튀김꼬치 요리인 쿠시카츠는 특히 술안주로 너무나 잘 어울리는 요리로 맛있는 생맥주와 함께 즐기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쿠시카츠는 다양한 식재료를 사용하는 요리이므로 본인이 좋아하는 식재료를 사용한 쿠시카츠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데요. 

 

야키토리를 비롯해서 쿠시카츠도 주문 후 나오기까지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에 한 번에 주문할 때 여유롭게 시켜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사카 쿠시카츠라고 하면 단연 잇토쿠에 가보셔야 하는데 2025년 일본국제박람회 유치위원회의 오피셜 서포터로 선정되었을 만큼 유명한 가게입니다. 

 

잇토쿠는 가볍게 쿠시카츠를 즐길 수 있는 이자카야라는 콘셉트로 무려 44종류의 쿠시카츠를 맛볼 수 있는 곳이며 특히 일본에 가서 이자카에서 시원하고 맛있는 맥주를 마시면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주변에 오사카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을 정말 많이 보곤 하는데요. 

 

대부분의 분들이 오사카에 가서 제대로 된 체험 및 음식을 접하지 못하고 귀국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관광지로도 유명하지만 특히 일본 내에서는 맛있는 서민음식으로 유명한 오사카에 방문하신다면 반드시 타코야키, 오코노미야키, 쿠시카츠를 꼭 드셔보시길 바라며 다양한 음식 및 디저트들도 길거리에서 구매하여 드셔보신다면 분명 좋은 여행으로 남게 될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