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정보

울산 북구 가볼만한곳 천마산 편백산림욕장 가볍게 걷기 좋은 힐링 산책로

카바제로 2024. 5. 12. 22:07
반응형

울산 북구에는 친환경 힐링명소로 유명한 천마산 편백산림욕장이 있습니다.

 

달천철장이 있는 북구 달천동에 위치해 있고 달천회관 방면으로 쭉 올라오면 나타나는데요. 공영주차장도 잘 마련되어 있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아름다운 소나무와 편백나무들로 둘러싸인 길이 반겨주는데요.

 

산에서 내려오는 시냇물과 녹색으로 뒤덮인 길은 금방이라도 숲의 정령이 튀어나올 것 같은 신비한 분위기마저 느껴집니다. 

 

 

천마산 편백산림욕장은 들어가는 길이 나무들로 인해 만들어지는 그늘들로 이루어져 있어, 더운 여름에도 방문하기 좋은 장소 중 하나인데요.

 

맑은 날을 비롯해서 흐린 날도 방문하기 좋아서 날씨 계절 상관없이 편백 나무에 둘러싸여서 산림욕을 즐기기 좋습니다. 

 

 

천마산 편백산림욕장은 편백나무, 소나무, 잣나무 등으로 조성되어 있어서 북구, 중구 시민들의 주민 휴식처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편백나무는 스트레스 해소를 비롯해서 아토피성 피부염, 알레르기, 노화 방지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한 데다 숲 속 산림길과 쉼터 테이블 등이 설치되어 있어서 여유롭게 자연을 즐기면서 힐링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천마산은 해발 고도 296m의 낮은 산이어서 초심자도 오르기 쉬운 편에 속하는 산입니다.

 

편백산림욕장까지는 평평하고 걷기 쉬운 길이 이어지는데 혹시 천마산 등반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 중에 등산에 아직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꽤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초심자라면 천마산 정상까지 가실 때에는 반드시 어느 정도 마음에 준비를 하고 오르셔야 할 것 같아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천마산 정상까지의 등반은 다른 산들에 비해 오르막 경사가 심하지 않고 바위 같은 장애물도 많이 없는 편에 속합니다. 

 

 

천마산 정상에 올라서 바라보는 울산 시가지는 동해바다 쪽에 위치한 중공업 단지를 조망할 수 있는데요.

 

울산 북구 시가지와 저 멀리 보이는 무룡산 등의 풍경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가슴이 뻥 뚫리는 시원한 기분이 듭니다. 

 

 

천마산 정상까지 등반을 하고 다시 하산하는 길 내내 아름다운 소나무와 편백나무들로 인해 또 한 번 피톤치드를 충전할 수 있는데요. 

 

울산 북구 달천에 위치한 천마산 편백산림욕장은 어린 아이들도 많이 찾아올 정도로 걷기가 편한 산책로와 아토피 등 피부 질환과 기침, 천식 등의 심패 질환에 좋은 편백나무를 통해 힐링도 할 수 있는 울산의 숨은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숲과 산, 자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물론 부담스럽지 않은 운동과 산책을 계절 상관없이 즐기고 싶으신 분들에게도 추천드릴 수 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