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본 맥주 리뷰 / 기린 하트랜드 (KIRIN Heartland) 병맥주

술리뷰

by 카바제로 2023. 7. 14. 20:36

본문

728x90
반응형

기린맥주 하트랜드

KIRIN Heartland

 

생산지 : 일본 기린맥주

 

알코올 도수 : 5%

 

가격 : 207엔(330ml)


기린 하트랜드 일본 돈키호테 가격

 

일본 기린맥주에서 판매하고 있는 병맥주 중 하나인 하트랜드는 1986년부터 기린맥주가 양조하고 있는 필스너 스타일의 라거맥주로, 맥아 100% 비율로 만들어지는 원초적인 맥주의 맛 그 자체를 잘 구현한 것으로 일본 내에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맥주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1987년에는 캔맥주로도 생산이 되었지만 1991년에 캔맥주 판매를 종료한 이후로 현재는 병맥주로만 작은병과, 큰 병으로 나누어서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제가 이번에 일본 돈키호테에서 구매한 하트랜드 맥주는 작은 사이즈의 병으로 330ml라는 일반 작은 캔맥주의 용량과 비슷합니다. 

 

하트랜드 맥주는 지금까지도 발매를 시작한 당시의 비율과 동일한 맥아 100%, 홉 100% 비율과 양조법을 유지하고 지키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났어도 변함없는 맛으로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향 : 고소한 맥아의 향과 함께 씁쓸한 홉의 향이 확실하고 강렬하게 느껴짐

 

맛 : 맥아의 단맛과 함께 홉의 쓴맛이 뒤에 강하게 짧고 굵게 때리면서 부드러운 목넘김

 

피니쉬 : 입 안에 계속 홉의 쓴맛이 남으면서 강한 탄산감이 점점 차오르는 마무리 

 

거품이 주는 부드러운 풍미와 강한 탄산감이 매력적인 맥주인 것 같습니다. 일단 맥주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가장 기본적이면서 원초적인 맛과 향을 그대로 잘 구현한 맥주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탄산감이 부드러운 목넘김과는 반대로 강한 편에 속한다는 점이 아쉬웠던 것 같네요. 

 

 

가장 맥주스러운 맥아와 홉의 맛을 잘 살림
홉의 쓴맛이 부드러운 목넘김과 함께 잘 전달됨
강한 탄산감으로 빨리 마시기에는 힘든 맥주

 

기린맥주를 대표하는 병맥주라고 할 수 있는 하트랜드(Heartland)는 심플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의 산화가 잘 방지되어서 캔맥주보다 더 맛이 좋다고 평가받는 병맥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맛 자체는 가장 기본적인 맥아와 홉의 맛을 그대로 느끼기 위해 고안된 클래식한 맥주에 가깝기 때문에 다양한 맛과 매력을 지닌 맥주보다는 원초적이면서 기본에 충실하면서 탄산감도 확실히 있는 맥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