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일을 하면서 거주하다 보면 한국으로 돈을 송금할 일이 의외로 많이 생깁니다. 일본에서 사업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거래처에 돈을 송금한다던지, 일본의 엔을 원으로 바꿔서 한국 쪽에 투자 및 재테크를 하기 위해 송금하거나 단순히 생활비를 보내기 위해서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일본에서 한국으로 해외송금을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저 또한 매달 한국 쪽 계좌로 투자 및 재테크를 위해 해외송금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최근 엔화가 비정상적으로 가치가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2022년 4월 30일 기준 1달러=130엔 / 1,000엔=9730원) 기본적으로 엔화를 원화로 바꾸면 손해를 보게 되는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이용하고 있었던 신한은행 일본법인 SBJ 해외송금을 이용하기보다 조금이라도 손실을 줄이기 위해 수수료가 저렴하면서 안전한 해외송금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 없는지 알아보던 중에 알게 된 서비스가 CoinShot이란 해외송금 전용 앱입니다.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일본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때 특화되어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입니다.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나타나는 첫 화면입니다. 굉장히 심플하고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실제로 알기 쉬운 인터페이스와 동일하게 송금방법도 상당히 간편합니다. 먼저 본인인증을 한 뒤에 전용 계좌로 송금할 금액을 입금한 뒤에 수취인 정보를 입력하여 인증만 받으면 너무나 편하고 빠르게 한국으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앱의 첫화면에 표시되어 있는 자신의 월렛에 엔화를 입금하기 위해서 먼저 충전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CoinShot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최초 1회는 당연하게도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순서로는 먼저 일본에서 사용이 가능한 자신의 신분증 사진을 촬영한 뒤에, 얼굴 인증, 마지막으로 송금에 필요한 송금인 정보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인증할 수 있는 신분증으로는 4가지를 지원합니다. 가장 먼저 일본의 마이넘버카드, 재류카드, 영주자 증명서, 운전면허증이 있는데요. 저는 마이넘버카드로 일본 신분증 인증을 진행했습니다.
마이넘버카드를 정해진 각도에 맞춰서 사진을 촬영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국적은 당연히 대한민국을 선택한 뒤에 신분증 번호, 성, 이름, 생년월일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저처럼 마이넘버카드로 인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마이넘버카드 뒷면에 적혀 있는 번호를 신분증 번호 란에 입력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성과 이름은 영문으로 꼭 입력해주세요.
신분증 정보 입력이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PIN 번호를 설정해줍니다. 이 PIN 번호는 당연하게도 송금에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꼭 까먹지 않도록 메모를 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인인증이 무사히 완료가 되면 이제 본인인증 정보가 최종적으로 승인이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 1일 정도가 소요된다는 알림이 뜨지만 실제로는 약 10분 정도 기다리면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빠른 승인 절차에 솔직히 깜짝 놀랐습니다.
본인 인증이 무사히 승인되면 이제 본인의 지정 월렛 계좌에 엔화를 입금해줘야 합니다. 일본의 메가뱅크 중 하나인 미츠이스미토모 계좌에 송금할 금액을 입금해주면 10분 이내로 바로 월렛에 돈이 입금이 되었다는 알림이 뜹니다.
입금 완료라는 알림이 뜬 뒤에 확인을 해보면 무사히 월렛에 금액이 충전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한국으로 입금한 금액인 14만 엔이 무사히 월렛에 충전 완료되었고 그 내역을 알기 쉽게 언제든 열람이 가능합니다.
월렛에 돈도 무사히 입금이 되었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한국에 송금을 할 차례입니다. 다시 앱 첫 화면으로 돌아가서 아래쪽 중앙에 있는 송금 버튼을 누르면 바로 한국으로 보내는 해외송금 절차를 진행할 수 있으며, 환율과 송금한도를 먼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대급 엔저 현상으로 인해 수취금액이 예전보다 현저히 낮은 사실을 확인하니 정말로 엔저가 실감이 되더라고요. 하지만 매달 투자를 위해 필요한 금액이니 눈물을 머금고 송금을 진행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수취인 등록만 해주면 언제든지 간편하게 한국으로 해외송금이 가능해집니다. 먼저 수취인의 국적으로 당연히 대한민국을 선택해 준 뒤에 이름과 수취인의 전화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해줍니다. 이 수취인 정보를 제대로 입력하지 않으면 송금이 취소되기 때문에 틀린 부분이 없는지 몇 번이나 체크하면서 입력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취인의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한 뒤에는 수취인의 계좌를 선택해줍니다. 무엇보다 카카오뱅크와 토스뱅크로도 바로 송금할 수 있다는 부분이 정말 좋은 것 같네요. 그렇게 수취인의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카카오뱅크로 계좌인증을 진행했습니다. 인증방식은 코인샷에서 계좌로 보내는 송금액 1원의 입금자명에 표시되어 있는 앞 4자리 번호를 입력해주면 되는 가장 일반적이면서 간편한 인증방식입니다.
수취인의 계좌정보까지 입력이 되면 송금내역에 등록이 됩니다. 하지만 이걸로 최초 해외송금이 끝난 것이 아니라 마지막으로 수취인의 실명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해외송금내역으로 들어가서 현재 진행 중인 해외송금 상세 내역으로 들어가면 아래쪽에 수취인 실명인증에 필요한 링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실명인증 링크를 복사한 뒤에 스마트폰 웹 브라우저를 열어서 링크에 접속해주세요. 링크를 브라우저 주소란에 붙여넣기 해서 접속을 하면 코인샷 전용 수취인 실명인증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 과정에서 수취인 실명인증에 필요한 신분증이 필요한데요. 한국의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등을 처음 본인인증 절차와 마찬가지로 사진을 촬영하여 인증을 해주어야 합니다.
저처럼 일본으로 입국할 때 한국 신분증도 같이 가지고 온 분들이라면 바로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인증을 하면 되지만 혹시 가지고 계시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가족이나 지인에게 촬영한 사진을 전송받아서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그렇게 수취인 실명인증 절차까지 끝마치면 이제 코인샷에서 수취인 실명인증이 승인될 때까지 기다리면 됩니다. 이 경우도 약 10분 정도만 기다리면 승인이 떨어집니다.
수취인 실명인증까지 무사히 승인되면 이제 한국으로 송금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기만 하면 되는데요. 정말 이 과정에서도 약 10분 정도가 지나자 무사히 한국으로 돈이 송금되었다는 알림이 도착합니다.
코인샷에서 송금이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뜬 뒤에 한국 카카오뱅크 계좌를 확인해보니 정말로 무사히 수취금이 입금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코인샷 앱 송금내역에서도 무사히 송금이 완료되었다는 내역도 바로 갱신되어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기존에 사용하고 있었던 신한은행 일본 법인인 SBJ은행의 해외송금 서비스에서 처음으로 다른 해외송금 서비스로 코인샷을 이용해봤는데요. 확실히 코인샷이 자부하고 있는 10분 이내로 한국 계좌에 입금된다는 신속성의 측면에서 가장 큰 만족도가 느껴졌습니다. 빠른 것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에게 정말 큰 만족도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부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기존의 SBJ은행 및 일본의 메이저 은행사들의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수료도 비싸고 한국계좌로 임금이 완료될 때까지 약 일주일은 걸렸던 것을 생각하면 왜 이제야 이런 간편하고 빠른 송금 서비스를 알게 되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수료도 SBJ은행을 비롯하여 다른 일본의 일반 은행에서 10만엔 이상의 해외송금을 진행하면 최소 2,500엔에서 5,000엔이라는 막대한 수수료에 비해 1,000엔이라는 50% 이하의 수수료로 한국으로 송금할 수 있다는 사실도 코인샷이 가진 큰 장점입니다. 게다가 좋은 환율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수수료 무료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좋은 혜택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존의 메이저 은행에서 한국송금을 이용하는 분들의 가장 큰 이유를 꼽으라면 바로 신뢰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수료도 많이 들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만 그래도 안전하게 한국으로 송금을 할 수 있다는 점이죠.
코인샷은 기존의 사설 해외송금 서비스가 가지고 있었던 메이저 은행에 비해 신뢰성이 떨어진다는 점을 불식시키기 위해 한국, 일본 양국 모두에서 해외송금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있으며, 자금결제협회 가입, 자금세탁방지 유료DB 사용, 폭력추방센터 가입 등을 통해서 신뢰성에도 상당히 신경을 쓰고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입니다.
솔직히 일본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하기 위해 저렴한 수수료에 신뢰할 수 있는 사설 해외송금 서비스를 찾아보면 한국어 번역도 빈약하고 고객센터 등도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솔직히 신뢰하기 힘든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만, 코인샷은 카카오톡, 라인으로 바로 문의도 할 수 있고 전화연결을 통해서 바로 한국어로 문의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일본에서 이용 가능한 다른 사설 송금업체에 비해 확실히 신뢰할 수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최근 역대급 엔저 현상으로 인해 일본에서 한국으로 송금할 때 조금이라도 손실을 줄이기 위해 기존의 메이저 은행에서 지원하는 해외송금 이외에 빠르고 수수료도 저렴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찾고 계시다면 CoinShot Japan 앱을 한 번 이용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마지막으로 현재 코인샷에서 초대코드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코인샷 가입 시 초대코드를 입력하면 송금 수수료 무료쿠폰이 발급되기 때문에 코인샷을 이용해서 한국송금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초대코드 [ Z8TYTU ]을 입력하셔서 수수료가 들지 않으면서 빠른 한국송금을 진행해보세요.
울산 태화동 장어 맛집 태화강숯불장어구이 찍먹으로 즐기는 바다장어 (0) | 2023.01.04 |
---|---|
울산 가볼만한곳 중구 병영동 막창골목 리뷰 및 후기 오시오 막창 (0) | 2022.12.31 |
다음카카오 브런치 작가 합격 후 짧게 경험해 본 솔직한 후기 소감 (4) | 2021.08.24 |
무료 사진편집 어플 추천 날씨 때문에 사진이 예쁘게 찍히지 않을 때 사용하면 좋은 앱 피크닉 (2) | 2021.06.27 |
알씨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게 사진 용량 축소하여 줄이기 (1) | 2021.06.25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