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S22 폰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들 23년 1월 1주차

사진

by 카바제로 2023. 1. 4. 18:55

본문

728x90
반응형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열심히 사진촬영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갤럭시 S22 사진앱을 열심히 실행하여 이것저것 찍어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2년 12월 마지막 주 28일부터 2023년 1월 4일까지 갤럭시 S22 일반모델로 촬영한 사진들을 모아봤습니다. 

 

 

항상 출퇴근으로 이용하고 있는 하차역인 일본 가나가와현 가와구치역 주변입니다. 

 

역 뒤쪽으로 빌딩 및 아파트들이 늘어서 있는 환경에서 노을이 지는 타이밍에 촬영한 사진인데 도시의 하루가 저물기 시작하는 느낌이 잘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일본에서 거주를 하다보면 오래된 자가 목조 건물을 비롯해서 그 집에서 오래 살고 있는 경우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오래된 목조 주택만이 가져다 주는 느낌이 확실히 있죠. 

 

 

연말 휴가를 받아서 한국으로 돌아가기 위해 도쿄에서 나리타로 가는 스카이라이너를 기다리는 도중에 찍은 사진입니다. 

 

선로 주변에 있는 일반 일본 가정집들과의 조화가 참 일본스럽고 감성적이더라고요. 

 

 

한국에 있는 부모님 집 주변을 어머니와 산책하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작은 다리를 건너고 있는 차와 뒤쪽의 아파트들, 그리고 산들의 조화가 참 평화로워 보여서 촬영했습니다. 

 

 

산책을 하다가 어머니가 잠시 화장실에 갔다온다며 자리를 비운 탓에 어쩔 수 없이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인데 겨울 산책로 느낌이 제대로 나서 바로 카메라 앱을 실행시켰습니다. 

 

 

출국용 PCR 검사를 받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촬영한 사진입니다. 

 

오르막길을 올라서 내려다보는 구도가 뭔가 평화로워보여서 촬영했습니다. 

 

 

울산 중구 병영사거리에는 아직도 길거리에서 과일 및 채소를 판매하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볼 수 있는데요. 

 

추운 날에 고생하는 모습이 참 예스럽고 정겨워서 한 장 찍어봤습니다. 

 

그리고 일부러 옛날 사진 느낌이 나도록 흑백 필터를 넣어봤는데 너무 잘 어울리네요. 

 

 

다시 일본으로 돌아와서 일본인 아내와 함께 옷을 사기 위해 쇼핑몰로 향하는 길에 발견한 예쁜 인테리어의 꽃집입니다. 

 

역시 일본은 한국처럼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보다는 오래되고 고풍스러운 느낌의 건물들이 많이 있네요.

 

 

점심을 먹고 쇼핑몰 주변 민가를 산책하기 위해 올라가는 길인데 전형적인 일본 주택들과 자전거의 조합은 언제나 감성적인 느낌을 전달해주는 것 같습니다. 

 

 

일본은 동네마다 신사들이 하나 정도는 무조건 있다고 봐도 될 정도로 신사가 많은데요. 

 

일본 신사의 입구에 있는 저 구조물을 토리이라고 합니다. 

 

 

일본은 높은 지대에 민가들이 몰려 있는 곳들이 꽤 있는데요.

 

많은 주택들이 몰려있는 풍경들이 참 일본스럽습니다. 

 

예전에는 전깃줄만 없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제는 전봇대로 이어져 있는 전깃줄도 하나의 피사체로 잘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주변 산맥에 둘러싸여 있는 전형적인 일본 주택가의 모습. 

 

구름이 예쁜 날에 노을이 지기 시작하는 타이밍은 언제나 좋은 결과물을 가져다줍니다. 

 

 

높은 지대의 주택가 거리를 다 구경하고 다시 내려오는 길에 한 장.

 

멀리 보이는 산맥과 쫙 펼쳐져 있는 구름의 조화가 참 좋네요. 

 

 

마지막 사진은 묘지 입구에서 한 장 뽑아봤습니다. 

 

갤럭시 S22 일반모델은 5,000만 화소 광각, 1000만 화소 3배 광학줌, 1200만 화소 초광각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저는 언제나 1000만 화소의 3배 광학줌을 메인으로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의 망원카메라는 언제나 그렇듯 상당히 선명하고 좋은 성능을 보여줘서 가끔 DSLR로 촬영한 것이 아니냐는 말도 듣습니다 ㅎㅎ 

 

갤럭시 S22 카메라 성능이 궁금하신 분들에게 많은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S22 자급제 SM-S901N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