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민없이 지른 아이패드 미니6 퍼플 리뷰 개봉 후 하루 사용해 본 후기

제품리뷰

by 카바제로 2021. 9. 24. 19:56

본문

728x90
반응형

아이패드 미니 5를 평소에도 게임머신으로 정말 잘 사용하고 있었던 저의 입장에서 드디어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 6가 공개되었던 2021 애플 이벤트를 보자마자 진심으로 큰 환호를 질렀습니다. 
 
2년 만에 새로운 디자인을 비롯해서 엄청난 상향을 이뤄낸 아이패드 미니 6을 보자마자 이건 무조건 고민 없이 사야 한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현재 일본에 거주 중이기 때문에 한국보다 더 빨리 주문을 하여 받아볼 수 있는 환경이어서 2021년 9월 24일인 오늘 드디어 미리 주문한 아이패드 미니 6가 도착을 하여 아침부터 저녁까지 쭉 아이패드 미니 6을 사용해 본 짧은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디자인

 
제가 주문한 아이패드 미니 6은 64GB에 퍼플 색상입니다.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12 미니와 비교하면 옅은 보라색에 가까웠습니다. 
 
그래서인지 뭔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더라고요. 제품에 사용된 소재도 너무 질감이 좋아서 되도록이면 케이스를 착용하지 않고 생으로 집에서만 사용하려고 합니다. 
 
다른 부분은 뒷면 중앙에 애플 로고가 그려져 있으며 좌측 상단에 메인 카메라가 달려 있는 매우 일반적인 아이패드의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패드 미니 6의 전면 디자인은 엄청난 변화가 있었습니다. 
 
먼저 터치 홈버튼이 없어진 아이패드 에어와 같은 디자인이 되어서 훨씬 고급스럽고 화면도 더 커졌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부분만으로도 아이패드 미니 6을 살 이유가 충분히 설명이 된다고 할 수 있죠. 
 
추가적으로 이번 아이패드 미니 6에는 에어와 동일한 전원 버튼에 터치 ID가 탑재되었기 때문에 디자인의 전체적인 느낌을 정리하자면 작은 아이패드 에어 4라고 하는 것이 가장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패드 미니6 전원버튼 터치ID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미니 6은 8.3인치 크기에 2,266 X 1,488 해상도 IPS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그리고 밝기는 500 니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평소에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아이폰 12 미니에 익숙해져 있다 보니 역시 LCD 디스플레이가 가지고 있는 약간 노란빛이 띄면서 색감의 선명도가 떨어지는 느낌이 바로 느껴지더라고요. 하지만 전체적으로 아이패드 미니 6의 디스플레이 품질은 역시 디스플레이 변태 애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밸런스가 잘 잡힌 가독성이 훌륭한 LCD 디스플레이였습니다. 
 
다만 전체적인 화면 베젤이 좀 넓은 편이라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물론 아이패드 미니 라인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용서가 되지만 그래도 아이패드 프로에 비교하면 넓은 화면 베젤로 인해서 생각보다 화면이 많이 커졌다는 느낌을 받을 수가 없었던 것도 사실이죠. 
 
그리고 화면주사율도 60Hz까지만 지원하기 때문에 120Hz를 지원하는 아이패드 프로나 혹은 갤럭시 및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익숙해져 있는 분들이라면 분명 역체감이 심하게 느껴지실 것이 분명합니다. 언젠가 아이패드 미니도 120Hz 고주사율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 날이 오겠죠? 

아이폰 12 미니 / 아이패드 미니6

 

성능

 
이번 아이패드 미니 6에는 애플의 최신 칩셋인 아이폰 13에 탑재된 A15 바이오닉이 탑재되었습니다. 솔직히 A14를 탑재해 줄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최신 칩셋을 탑재해 줬다는 것에 정말 큰 박수를 보냅니다. 
 
물론 이번 A15는 A14에 비하면 CPU 성능적으로는 크게 개선되지 않았지만 그래픽 성능면에서는 48% 정도 크게 향상이 되었다는 사실에 비추어보면 이번 아이패드 미니 6은 역대급 게임머신이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이번에도 램이 4GB에 머물고 있다는 점이 아쉬웠지만 애플이 하루 이틀도 아니고 이제는 그러려니 합니다. 그래도 워낙 칩셋의 성능이 우수하기 때문에 3D마크 그래픽 점수가 9408점에 56.3 FPS라는 밴치마크 점수는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히 훌륭한 성능이라는 것을 나타내죠.
 
실제로 하루 동안 다양한 모바일게임 및 인터넷 서핑, 영화 감상, 유튜브 감상 등의 작업을 해 본 결과, 전혀 끊김 없이 매우 훌륭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나 예상했던 대로 모바일 게임을 할 때 아이패드가 가지고 있는 끊김 없는 쾌적함이 너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게 및 스피커

 
사실 일반적인 아이패드 및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프로보다 아이패드 미니가 많은 사람들에게 선호되고 있는 가장 큰 이유로 꼽을 수 있는 부분이 바로 가벼운 무게와 매우 적당하고 딱 완벽한 디스플레이 사이즈입니다. 
 
이번 아이패드 미니 6은 무게가 293g으로 아이패드 미니 5보다 7g 더 가벼워진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무게 밸런스가 매우 잘 잡혀있어서 한 손으로 조작할 때 전혀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주로 한 손으로 조작을 하면서 웹툰을 보거나 게임을 하는 등의 작업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바로 이 부분이 아이패드 미니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매력이죠. 적당히 스마트폰보다 큰 화면에 가벼운 무게와 훌륭한 성능으로 생활의 질을 높여준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스피커도 기존과 동일하게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되었습니다. 전작인 아이패드 미니 5의 스테레오 스피커는 세로로 쥐었을 때 하단에 2개가 탑재되어 있어서 가로로 잡고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부분이 큰 불만이었는데 이번 아이패드 미니 6에는 에어와 동일하게 가로로 잡고 사용했을 때 좌우에서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스피커가 설계되어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스피커의 품질은 아쉬웠는데요. 물론 아이패드 에어와 프로에 비해 크기가 작다 보니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는 생각도 들지만 전체적으로 생각했던 것보다 출력과 울림이 약해서 음악을 듣기에는 부족한 성능이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었습니다. 

한손으로도 충분히 조작이 가능한 사이즈와 무게 아이패드 미니6

 
 

카메라

 
태블릿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일은 특정한 상황을 제외하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지만 그래도 아이패드 미니 6에 탑재되어 있는 카메라는 전면과 후면 전부 1200만 화소 카메라로 이루어져 있어서 일반적인 디지털카메라 용도로 사용해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수준으로 개선되었습니다. 
 
게다가 전면 카메라에는 센서 스테이지라는 기능까지 탑재되어서 전면 카메라로 영상통화 등을 할 때 사람의 얼굴에 맞춰서 초점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이 들어가 있어서 영상통화의 목적으로 더 자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6로 촬영한 피자
아이패드 미니6로 촬영한 피자

 
 

타입 C 단자와 배터리

 
이제 아이패드 미니 6도 세계 공용으로 통일되고 있는 타입 C 단자가 채택되었습니다. 너무나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기존에도 물론 아이패드 에어와 프로 라인도 타입 C를 채택하면서 많은 호평을 받았었죠. 
 
이로써 라이트닝 단자를 유지하고 있는 제품은 아이폰이 유일해졌습니다. (빨리 아이폰도 타입 C 단자로 바뀌기를..)
게다가 이번 아이패드 미니 6에는 환경에 나쁜? 충전기도 박스에 동봉되어 있기 때문에 소비자로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패드 미니 6의 배터리는 5,124mAh로 약 10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하죠. 참고로 저는 밝기를 최대로 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약 6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미니6 타입C 단자


이상으로 일본에서 거주하고 있는 조건으로 인해 한국보다 더 조금 일찍 아이패드 미니 6을 받아서 하루 동안 집에서 뒹굴뒹굴 거리면서 사용해 본 후기를 작성해보았는데요. 
 
오래간만에 가성비 최강 모바일 게임머신이 등장한 것 같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고민 없이 바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원래부터 아이패드 미니를 애용하고 계셨던 분들도 이번 아이패드 미니 6은 굉장히 큰 만족도를 선사해 줄 것입니다. 
 
더 커진 화면 크기와 성능으로 인해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웹툰이나 인터넷 검색 및 가벼운 작업을 하기에 가장 적합하고 부담 없는 사이즈와 무게를 가지고 다시 새롭게 태어난 아이패드 미니 6은 개인적으로 집에 있는 시간을 더 즐겁게 만들어 줄 것 같네요. 참고로 아이패드 미니 6은 애플펜슬 2세대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애플 기기를 새로 구입한 혜택으로 애플 아케이드를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음번에는 아이패드 미니 6을 한 달 이상 사용해 본 후기와 애플 아케이드를 플레이 해 본 소감을 작성해보고 싶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